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> 입학관련Q&A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


 

입학관련Q&A

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유정권 작성일17-11-24 16:13 조회230회 댓글0건

본문

참으로 안타깝네요..

누구나 즐겨 접하는 미끄럼틀에서도 이런 사고가;;

빨리 일어나길 응원합니다! 조심하세요!!

<앵커>

서울의 한 어린이 공원에서 6살 아이가 미끄럼틀에서 떨어져 머리를 다쳤습니다. 뇌출혈로 의식을 잃은 아이는 안타깝게 일주일 넘도록 깨어나지 못하고 있습니다. 

전형우 기자의 단독보도입니다.

<기자>

한 아이가 미끄럼틀을 거꾸로 오르더니 잠시 뒤 바닥으로 떨어집니다. 아이는 잠깐 걷다가 주저앉더니 결국 드러눕습니다. 사람들이 모여들고 아이는 들것에 실려갑니다.

지난 4일 서초구의 한 어린이공원에서 6살 손 모 군이 미끄럼틀에서 떨어져 머리를 다쳤습니다. 골절이나 겉으로 드러나는 외상은 없었지만 심한 뇌출혈로 의식을 잃어 위독한 상태입니다.

[피해 아동 아버지 : 오직 아기 생각밖에 없어요. 세계적으로 (의식이) 깨어난 사례가 있나 검색하고 있어요.]

사고 현장입니다. 이 미끄럼틀에서 아이가 추락해 머리를 크게 다쳤는데 높이를 재보니 보시는 것처럼 110 cm 밖에 되지 않습니다.

담당 구청은 지난 9월 말 어린이공원의 바닥포장을 새로 했는데 바닥 탄성 검사 전에 공원을 개방했습니다.

[구청 관계자 : 그분들(검사업체)도 일정이 있기 때문에 바로 나온 건 아니고. 실제적으로 나온 것은 사고 난 이후로 왔어요. (검사 전에) 계속 개방 못 하면 주민들이 주변에 이용할 공원도 없는데.]

SBS 가 검사기관에 의뢰해 탄성 검사를 해봤습니다.

놀이기구에서 떨어졌을 때 머리를 다치는 정도를 나타내는 '두부 상해 기준값'은 1000 이하가 기준인데 검사 결과 500 정도로 나왔습니다.

[배송수/안전모니터봉사단중앙회 : 시설 검사에서 합격했다 그래서 마음을 놓아서는 안 된다는 사실이에요.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기준 자체는 기술적 측면의 최소한의 안전성만을 확보하는 최저기준일 뿐이고.]

놀이터 사고 중 63%가 추락으로 일어납니다.

또 조합 놀이대와 미끄럼틀에서 나는 사고가 43%에 달하는 만큼 사고 빈도가 높은 놀이 시설 주변 포장재는 안전 기준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.

(영상취재 : 김승태, 영상편집 : 이승진)     

전형우 기자( dennoch @ sbs . co . kr )

중학교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키가 153cm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라나! 당신이 해를 끼칠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치유할 수 있다는 것도 믿으십시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어디 작가인 나뿐이겠는가. 누가 됐든 천형처럼, 고통스럽지만 한사코 그가 택한 그 길로 가는 사람들이 있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항상 잊지마십시오. 기쁨은 그저 원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. 생명처럼 솟아오르는 것입니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각자가 생각해 낸 독자적인 비결만이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. 난관은 낙담이 아닌 분발을 위한 것이다. 인간의 정신은 투쟁을 통해 강해진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알겠지만, 상상력에는 시간 허비가 필요하다. 길고, 비효율적이며 즐거운 게으름, 꾸물거림, 어정거림. 새끼들이 모두 떠나고 난 뒤 홀로 남은 아빠 가시고기는 돌 틈에 머리를 처박고 죽어버려요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부정직한 이익보다는 상실을 추구하라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그들은 위대한 언어의 향연에 초대 받아 찌꺼기만 훔쳐왔다.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고 해도 '선을 넘으면' 관계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겸손이 없으면 권력은 위험하다. 우리는 흔히 삶의 소중함을 잊고 산다. 삶이 더없이 소중하고 대단한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한 사람의 정신적 기쁨은 정신력의 척도다. 모든 권력의 비밀은 - 힘을 비축하라이다. 압력을 높이려면 낭비를 없애야 한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그렇게 아끼지 않고 배풀던 친구..어쩌다, 이 친구가 이리 되었는지,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밤이 가는 줄 모르고 호롱불 밑에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얘기를 들은 기억이 납니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지옥이란 서툰 음악가가 가득한 곳이며 음악은 저주 받은 자들의 브랜디 같은 것이다. 이는 폭군의 병인데, 어떤 친구도 믿지 못한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성인을 다시 젊게 만든다. 노인에게는 노화를 늦춘다. 결혼한다는 것은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두 사람만의 공동체를 만드는 것과 같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어미가 먹이를 물고 나무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며 미물이라도 자식을 위하는 마음에 숙연해지지 않을 수 없다. 코끼리가 역경에 처했을 때는 개구리조차도 코끼리를 걷어 차 버리려 한다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리더는 자기의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자기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. 사람이 살다보면 참으로 어려울 때가 있지요.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. [단독] 미끄럼틀서 떨어진 6살 아이…뇌출혈로 의식불명. 꿈이랄까, 희망 같은 거 말이야. 힘겹지만 아름다운 일이란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접속자집계

오늘
159
어제
192
최대
473
전체
104,660
그누보드5
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© http://sports.inje.ac.kr All rights reserved.
상단으로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